0e0b76b306f3651297f970ce84b0e421.jpg

 

캘리포니아 주 중부 해안에 자리한 샌프란시스코는 예로부터 미국 서부의 관문 역할을 해왔습니다. 남쪽의 샌디에이고가 캘리포니아의 발상지라면, 샌프란시스코는 캘리포니아의 현재를 만든 도시라고 할 만합니다. 여러 민족의 문화를 흡수한 다양함이 잘 어울려서 있는 누구나 친근하게 분위기를 접할 수 있는 서정성 넘치는 도시이고 다양함이 잘 어울려저 있어 누구나 친근하게 분위기를 접할 수 있는 서정성 넘치는 도시입니다.

 

 

'금문교'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건축물로, 샌프란시스코와 북쪽 맞은편의 머린카운티를 연결합니다. 많은 이들이 복잡한 지형 때문에 건설이 불가능하다고 말했지만 그 예상을 뒤엎고 건설 기간 4년 만에 다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총 길이는 2789m이며, 높이는 수면에서 227m나 떨어져 있어 어떤 배든지 통과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하려면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해 건너가기를 추천합니다. 걸어서 건널 경우 50분 정도 소요된다. 머린카운티 쪽의 조망대인 비스타 포인트(Vista Point)에 오르면 샌프란시스코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으며 석양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포트 포인트(Port Point)에는 전쟁박물관과 공원으로 바뀐 요새가 있으며 윈드 서핑과 낚시를 즐기는 이들도 볼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관'

20세기 현대 미술 작품으로 유명한 미술관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 있습니다. 채광창 역할을 하는 건물 중앙의 원통형 탑이 특이합니다. 회화, 조각, 사진, 디자인 작품, 미디어 아트 등 2만 6000여 점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2위의 규모를 자랑하는 현대 미술관, 5층 건물 자체도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되고 있습니다. 20세기의 거장 마티스와 클레를 비롯하여 미로와 피카소, 멕시코의 거장 디에고 리베라 등의 작품 1만 5000점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20회 이상의 기획전시회를 개최하고 300회 이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텔레그래프 힐'

높이 약 90m의 언덕으로 샌프란시스코의 전경과 골든게이트교 등이 내려다보여 전망이 뛰어난 곳입니다. 언덕 정상에는 원기둥 모양의 코이트타워가 세워져 있습니다. 코이트타워는 1933년 릴리 히치콕 코이트의 유산을 기초로, 자치소방단의 활약을 기념하기 위하여 세워진 탑입니다. 1853년에 캘리포니아항으로 입항하는 상선의 도착을 상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모스식 전신기지가 세워졌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노스비치 주변에서 중심이 되는 관광명소입니다.

 

 

'피셔먼스워프'

이탈리아계 어부들의 선착장으로부터 시작된 피셔맨스 워프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해안을 따라 길게 형성된 부두에는 항구와 해산물 레스토랑 등이 자리해 있습니다. 쇼핑가 앞에서는 늘 거리 예술가들의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카트라즈 섬으로 향하는 배와 크루즈 선착장이 있어 늘 많은 사람들로 북적댑니다. 피셔맨스 워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39번 부두로 100여 개가 넘은 쇼핑 상점과 가족단위 여행자를 위한 위락시설,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는 곳으로, 바다사자 떼가 선착장 위로 올라와 휴식을 취하는 색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1907년에 건설된 큰 규모의 복숭아 통조림 공장과 예전에 초콜릿 공장이었던 기라델리 스퀘어도 볼거리입니다.

 

 

'유니언 스퀘어'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의 초대 시장인 존 기어리에 의해 건립되어, 미국의 남북 전쟁을 승리로 이끈 연방군에 헌정되었습니다. 유니언 스퀘어라는 이름 또한 연방군에서 유래한다. 1903년에는 조지 듀이 장군이 이끈 마닐라만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여 30m 높이의 기념탑이 건립되었습니다.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의 중심으로서 상징적 의미를 가집니다. 대중 콘서트와 이벤트, 연례 크리스마스트리 점화 등 다양한 시민행사가 이곳에서 개최됩니다.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샌프란시스코 중심가의 작은 도심공원인 유니언스퀘어에서 동쪽으로 3블록 떨어진 곳입니다. 몽고메리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한 미국 서부의 금융중심지로서 '서부의 월 스트리트'라고도 불립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크고 눈에 띄는 트랜스아메리카 피라미드와 영화 《타워링》의 모델이 된 52층짜리 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비롯하여 증권거래소, 대기업의 본사 빌딩 등이 모여 있다. 도심을 오가는 샌프란시스코 사람들의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피어 39'

샌프란시스코만 연안에 있는 2층 목조건물로 부두 위에 건축되었습니다. 피셔맨스 워프의 끝자락에 위치하며, 노스비치, 엠바카데로센터등과 인접해 있습니다. 사업가 워런 시몬스가 건설하여 1978년 10월 4일에 개장하였습니다. 총 면적 181㎢의 대형 쇼핑센터로 브랜드 상점과, 레스토랑, 선물가게 등이 입점해 있습니다. 일대에 수족관과 회전목마 등 위락시설이 있어 샌프란시스코만 최대의 관광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에인절 아일랜드, 알카트래즈, 골든게이트브리지 등 샌프란시스코 만에 위치한 관광명소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바다사자가 서식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거리 예술가와 밴드가 공연을 합니다.